• Home
  • 협회소개
  • 보도자료

보도자료

경기도 청소년수련시설협회, 청소년지도자대회 열어
첨부파일 : 작성일 : 2017-11-15 오후 1:55:51  조회수 : 5

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(회장 조경서)는 지난 6월 30일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경기도내 청소년수련시설(청소년수련관, 문화센터, 수련원, 문화의집, 유스호스텔 등)의 청소년지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지도자대회를 개최하였다.





경기도가 주최하고,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행정2부지사,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,경기도내 청소년육성재단 협의회 부회장 및 경기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 청소년지도자들을 격려하였다.


이날 행사에서 청소년육성유공 우수 청소년지도자 4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,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이한범 대표의 리더십 특강을 통해 청소년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인성과 청소년지도자의 사명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역량강화의 시간을 가졌다.


우리나라 전통 악기인 대금연주 공연관람과 최근 청소년수련활동 일환으로 전국의 청소년수련시설에서 활발하게 진행되는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에 도움이 되는 세계여행의 즐거움과 청소년지도자로서 알아야 할 세계의 예절과 풍습 등을 세계문화의 이해라는 주제로 광운대학교 류기환 교수의 특강의 시간도 함께 가졌다.





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 조경서는 대회사에서 청소년지도자들이 지속적인 자기 역량강화와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경기도내 약 240만 명의 청소년이 밝고, 건강하게 성장하여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이자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청소년들과 소통하며, 존경받는 청소년 지도자, 누구에게나 신뢰받는 청소년지도자가 되기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전하였다.


  경기북부포커스 ( uyfocus@hanmail.net)
이전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, 경기도 청소년수련시설협회 청소년지도자대회 열어
다음글 2019 경기도 아동·청소년 대토론회 개최